본문 바로가기

요리

버블티 타피오카 펄 삶기 보관 방법!

 

여러분은 카페 가면 주로 뭘 드시나요??
저는 버블티 좋아하는데요ㅋㅋ
제가 타피오카 펄을 너무 좋아해서 펄을 집에 두고 자주 먹어요
냉동고에 얼려두고 초콜릿 우유나 흑당 버블티로도 많이 만들어 먹곤 합니다
제가 버블티 전문점 공차에서도 몇 개월 알바를 한 경력이 있습니다!!
처음 알바하러 가면 포스기 배운 다음 설거지 배운
다음 펄 삶기를 배워요
오늘 버블티 타피오카펄 삶는 법 알려드릴게요.

저는 주로 요 버블티를 사 먹어요
이번이 몇 번째지..?ㅋㅋ
우선 택배로 오면 아이스 팩에 오기 때문에 얼어서 온 더라고요 상온에서 해동을 시켜줍니다
억지로 떼어 내려고 하면 부서져요ㅠ

저는 1kg씩 사서 한 번에 삶아 소분해서 열려놔요
1kg을 삶기 위해서 아주 큰 냄비가 필요합니다
저는 엄청 큰 냄비가 없어서 두 군데로 나누어 끓여 주었어요
해동이 되면 큰 냄비에 물을 넉넉히 잡아주세요
타피오카 펄이 지금은 작아 보여도 끓이면서 조금 커지고 물도 걸쭉해져서 물이 많아야 좋더라고요

물을 넉넉히 잡아 끓이고 물이 꼭! 끓으면 타피오카 펄을 넣어주세요!
꼭 물이 끓으면 넣어주세요

펄을 넣고 20분 동안 끓려 줍니다

중간에 한 번씩 저어주셔야 펄이 서로 달라붙지 않아요!

20분 후 이렇게 됩니다
여기서 10분간 뜸 들여주기!

큰 냄비에서도 끓여주기..

뜸 들이기..

까지 끝나면.. 차가운 물에 헹궈 줄게요

채에 받춰서 씻어줍니다
여기서 타피오카 펄이 차가워질 때까지 씻어주세요

펄 확대 샷ㅎㅎ 탱글탱글하죠??

다음 타피오카 펄을 소분해 보관해주셔야 합니다

저는 이런 조그마한 지퍼팩에 한번 먹을 만큼만 넣어서
보관하는 게 편하고 좋더라고요.

이렇게 담아줍니다.

완성~!
1kg 삶았을 때 14 봉지 정도 나왔어요
이걸 냉장고에 넣어서 보관해주면 끝!

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을 정리하자면
1. 물이 끓을 때 타피오카 펄 넣어주기
2. 20분간 끓이고 10분간 뜸 들이기
3. 펄을 차가운 물로 씻어주기

이렇게 소분해서 얼려 놓은 펄을 어떻게 먹는지는 다음 흑당 버블티 만들기에서 알려드릴게요!

 

그럼 이만...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