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요리

오븐 구이 홈메이드 굽네치킨

안녕하세요
주말 집에 있는 동안 치킨을 만들어 먹었어요
오븐으로 구어 깔끔 담백한 치킨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.


닭은 닭다리 400g +날개 400g으로 총 800g을 사용해주었어요

먼저 우유에 담가주어 잡내를 제거하면 좋지만 집에 우유가 없어서 생략해 주었어요^^;;


먼저 닭에 칼집을 내준 뒤
후추로 밑간 후 간장소스를 만들었습니다.

재료: 진간장 5숟가락, 설탕 1숟가락, 매실액 1숟가락,
올리고당 2숟가락, 다진마늘 2숟가락
후추, 월계수잎

월계수잎을 함께 넣어주니 잡내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

이제 냉장고에서 1~3시간 정도 재워줍니다
...
최소 1시간 정도 숙성 시켜주어야 한다고 해요

저는 2시간 정도 숙성시키고
기름어 잘 빠질 주 있도록 오븐용 철판에 올려주었어요

이제 오븐에 200도로 40분 정도 구워 주었어요

20분정도 지났을 때 한번 뒤집어 주면 골고루 익힐 수 있어요
오븐시간은 사양에 따라 조절해 주세요..


완성~!

밥이랑 먹으면 완전 밥도둑이죠ㅎㅎ
요즘 치킨 값 너무 비싸잖아요ㅠㅠ
간단히 집에서 만들어 먹는거 어떤 가요?